게시물 내용
[청각·언어 장애인의 재난 심리지원 수어통역 서비스 안내]
- 작성자
- 매탄1동
- 작성일
- 2025.06.24
- 조회수
- 11
가. 지원개요
○ 신청대상: 재난으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청각·언어 장애인
○ 상담신청: 본인, 가족 수어통역센터 등.
○ 신청방법: 국가트라우마센터 카카오톡채널,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서 제출
- 카카오톡채널 신청 URL링크:http://survey.nct.go.kr/url/uG6yYzxV
- 전화(02-2204-1434), 전자우편(ptsdk@korea.kr)
※ 수어통역사 일정조율 등을 위해 사전 신청 필수
○ 이용시간: 09: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 비용: 무료
나. 지원체계
○ 상담체계: 당사자, 국가트라우마센터, 수어통역사와 함께 진행
○ 상담방법: 대면(국가트라우마센터 직접 내소) 또는 비대면 상담(Zoom)
☏문의 : 전화(02-2204-1434)
○ 신청대상: 재난으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청각·언어 장애인
○ 상담신청: 본인, 가족 수어통역센터 등.
○ 신청방법: 국가트라우마센터 카카오톡채널,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서 제출
- 카카오톡채널 신청 URL링크:http://survey.nct.go.kr/url/uG6yYzxV
- 전화(02-2204-1434), 전자우편(ptsdk@korea.kr)
※ 수어통역사 일정조율 등을 위해 사전 신청 필수
○ 이용시간: 09: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 비용: 무료
나. 지원체계
○ 상담체계: 당사자, 국가트라우마센터, 수어통역사와 함께 진행
○ 상담방법: 대면(국가트라우마센터 직접 내소) 또는 비대면 상담(Zoom)
☏문의 : 전화(02-2204-1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