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홍보관

인쇄

게시물 내용

영통구 광교1동, 「힐스 어울림 축제」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5.02
조회수
705
영통구 광교1동, 「힐스 어울림 축제」 개최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동장 박두현)은 신도시의 특징답게 아파트가 많고 각 아파트마다의 특색있는 축제와 문화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30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까지 광교 자연앤힐스테이트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회장 고연석) 주관으로 광교 자연앤힐스테이트 아파트에서 「힐스 어울림 축제」가 개최되었다.

힐스 어울림 축제는 작년에 이어 2회를 맞고 있으며 작년 입주민 및 이웃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는 아파트 중앙 연못, 잔디밭, 스쿨웨이 일대에서 170여 부스의 어린이 벼룩시장, 핸드메이드 마켓, 체험시장 및 다양한 공연으로 채워졌다.

광교1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인 오카리나와 댄스스포츠, 우쿨렐레, 사물놀이 팀도 광교1동의 화합과 어울림을 위한 동 축제에 참여 하였으며, 아파트 입주민뿐 아니라 신풍초, 광교고등학교 학생 등도 공연에 참여하여 진정한 어울림 축제를 만들었다.

입주자 대표 회장(고연석)은 “다양한 공연과 벼룩시장, 마켓, 먹거리장터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이번 행사에 마을주민 모두가 참여하여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밝혔다.

광교1동 주민자치위원장(황영선) “서로 이웃인지도 모르는 요즘 시대에 이렇게 이웃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이러한 것들이 진정한 마을만들기가 아닌가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