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홍보관

인쇄

게시물 내용

수원시 영통구, 학생들의 안전 확보와 원활한 교통 소통으로 주민 만족도 UP!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5.02
조회수
545
수원시 영통구, 학생들의 안전 확보와 원활한 교통 소통으로 주민 만족도 UP!
수원시 영통구(박덕화)는 월드컵 경기장에서 아주대학교 방향으로 폭 16미터의 기존 도로를 폭 19미터로 일부 확장하면서 창현고등학교 후문에 교통섬을 설치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와 원활한 주변 교통소통이 확보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창현고등학교 후문 주변에는 통학 및 학원 차량으로 인해 교통 혼잡이 가중되었던 지역으로 금번 도로확장과 교통섬을 설치하여 차량이 원활히 돌아서 나올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로 인해 불법주정차가 줄어들고 교통 혼잡도 크게 완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학교에서 도로로 안전하게 걸어 나올 수 있도록 인도를 추가로 설치하였으며, 정밀한 시공측량을 통해 포장도로 굴착없이 도로변에 있는 기존 측구에 우수관로를 연결함으로써 공사비 절감에도 노력하였다.

김삼동 영통구 안전건설과장은 “앞으로도 주민 수혜도가 높은 미집행 도로를 우선 개설하되, 사업의 본질을 분석하고 각 공종에 대한 새로운 안목으로 관찰하여 보다 적은 비용으로 시민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