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홍보관

인쇄

게시물 내용

영통구 매탄1동, 2016년 쓰레기 감량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 기울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3.14
조회수
482
영통구 매탄1동, 2016년 쓰레기 감량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 기울여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동장 전문용)에서는 관내 청소위탁업체 ㈜광신 (대표 장태수)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감담회는 올해 청소위탁업체와 동직원 인사이동으로 인해 당면한 청소문제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2016년 쓰레기 감량의 성공적 추진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구역 변경 등으로 발생된 문제점에 대해 동 청소관계자와 수거업체가 협의를 통해 개선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정착을 위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간담회 결과 동절기에 주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신속한 쓰레기 수거와 민원처리로 청결한 거리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고, 수거운반 시 발생하는 잔재처리 등 주요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당부했다.

또한 최근 수거 방식이 변경되어 주민들의 혼란을 초래하는 1회용 스티로폼의 올바른 배출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쓰레기 수거방식의 조정, 영통구 매탄1동의 올해 쓰레기 감축량 문제를 심도있게 토의하였다.

청소위탁업체 ㈜광신 대표 장태수는 “매탄1동 쓰레기 감량에 5월까지 최선을 다하고 청소수거 순서를 바꾸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고 매탄1동 주민센터 동장 전문용은 “올해 쓰레기 감량 목표를 달성하여 깨끗한 매탄1동이 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를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