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홍보관

인쇄

게시물 내용

영통구 영통1동 새마을문고 쉼터 개소식 행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1.19
조회수
490
영통구 영통1동 새마을문고 쉼터 개소식 행사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동장 심인보) 새마을문고는 지난 13일 새마을문고 어린이 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새마을문고 어린이 쉼터는 영통1동, 한국마사회, 영통종합복지관 3개 기관이 2015년 11월 27일 협약식 후 본격적인 조성사업(12.3~12.17)을 거쳐 완성되었고 향후 마사회 홍보 활동과 더불어 추가 내부 인테리어를 보완할 예정이다.

이 날 개소식에는 시의원, 한국마사회 수원지사장, 단체장, 관련부서장, 문고회원과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해 문고 쉼터 추진 경과 설명, 쉼터 및 시설 라운딩, 기념촬영, 간담회를 통한 자유로운 의견교류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마사회 정호송 수원지사장은 "2015년 12월 부임하여 이곳에 온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오늘 이곳에 와보니 교양과 함께 활기찬 생동감이 느껴져 뿌듯하다. 그동안 노력의 흔적을 보니 앞으로도 여건이 된다면 열심히 응원하며 돕고 싶다"며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었다.

심인보 영통1동장은 "2015년 3월 전략기부금 사업을 신청, 오늘에 이르기까지 그동안 많은 분들의 노력과 땀의 결실이 오늘에서야 빛을 보게 되는 것 같다. 한국마사회와 문고회원, 각 단체 단체장, 영통종합복지관 등 각 분야에서 묵묵히 열심히 도와준 성과물이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수원에서 최초로 아름다운 어린이 쉼터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