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홍보관

인쇄

게시물 내용

수원시 영통구 마을만들기 새롭게 시작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1.15
조회수
545
수원시 영통구 마을만들기 새롭게 시작하다!!!
수원시 영통구 마을만들기 협의회(회장 이인호)는 지난 13일 영통구청 상황실에서 각 동의 마을만들기 협의회장과 담당 공무원이 함께 모여 2016년 영통구 마을만들기를 어떻게 진행 할 것인지 새롭게 각오를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이 날 회의에서는 그동안의 형식적인 회의 방식과는 달리, 영통구 내 2개동을 선정하여 그 간의 마을만들기 실적과 앞으로의 추진계획을 비롯하여 문제점, 해결방안 등을 함께 토론하는 등 혁신적이고 발전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한, 각 동의 마을만들기 담당공무원이 함께 참석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개진하면서 2016년 마을만들기 추진의 새로운 해법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 날 자리를 마련한 이인호 영통구 마을만들기 협의회장은 “오늘 회의는 영통구 마을만들기가 새롭게 변모하기에 충분한 시작이 되었다. 힘든 시간을 내주신 담당 공무원께 감사드리며, 2016년은 영통구가 진정한 마을만들기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함께 자리한 김주호 영통구청장은 “각 회장님들과 공무원이 한마음으로 같은 목표를 향해 가는 모습이 무척 보기 좋고 흐뭇했다. 아마도 2016년 영통구는 헬조선, 집안여가족과 같은 신조어에서 제외되는 가족같이 정이 넘치는 마을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지금의 마음과 각오를 잊지 않고 계속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