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홍보관

인쇄

게시물 내용

영통구 매탄4동 산드래미 청소년극단 「싹아지」제3회 정기공연 성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1.12
조회수
437
영통구 매탄4동 산드래미 청소년극단 「싹아지」제3회 정기공연 성료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동장 조진행) 산드래미 청소년극단 ‘싹아(我)지(知)"의 제3회 정기공연 "사랑한다 말하세요"가 지난 10일 오후 4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 아트홀에서 있었다. 가까이 있어 소홀했던 사람들의 소중함을 그린 창작뮤지컬로 오후 4시 공연에 김주호 영통구청장 등 약 500여 명의 시민이 관람해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특히 이번 공연은 평소 알면서도 혹은 깨닫지 못해 소중함을 표현하지 못했던 내 가족, 내 친구 등에게 ‘사랑한다’ 말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공연을 보러 온 시민들의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켜 더욱 의미가 있었다. 극단 ‘싹아(我)지(知)"는 청소년을 위한 건강한 문화 여건을 조성하고자 산드래미 마을에서 2013년 8월 20일 창단한 중․고등학생으로 이루어진 극단으로 ‘움트는 희망의 싹을 소중히 가꾸며, 자신을(我) 알아가는(知) 극단’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지역단체의 지원과 삼성전기 직원의 재능기부로 매주 2회 이상 연기, 화술, 무용, 보컬 등 다양한 분야의 수업을 받아오고 있으며, 2014년 1월 창단기념공연을 시작으로 2015년 수원연극축제 참가 제2회 정기공연에 이어 이번이 제3회 정기공연이었다. 조진행 매탄4동장은 “공연을 보러 오신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시민 여러분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셨으면 좋겠다.”고 부탁했다.
류명화『싹아(我)지(知)』단장은 “그동안 연습하느라 고생한 단원들과 선생님들께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며, 이번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과 열정을 더욱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극단 싹아지는 오는 31일까지 2016년 4기 단원을 모집한다. 관심 있는 청소년은 매탄4동 주민센터(☏228-867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