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홍보관

인쇄

게시물 내용

영통구 매탄1동, 136방범대와 주민이 함께하는 방범순찰활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8.31
조회수
536
영통구 매탄1동, 136방범대와 주민이 함께하는 방범순찰활동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동장 박두현)은 지난 8월 27일 관내 통장협의회, 방범기동순찰대 매탄136지대와 함께 범죄취약 지역을 돌며 야간순찰 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순찰활동에는 여러 주민 대표, 관내 지구대 경찰관 등 30여명이 참여해 범죄에 취약한 뒷골목, 공원, 주택가를 중심으로 순찰 활동을 실시하며 늦은 시간 귀가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살피고,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거리를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을 독려했다.

또한 이날은 상가지역, 공원 등에서 배회하는 청소년들에게 유흥주점 등 청소년 유해업소의 출입을 삼가고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귀가를 권유하는 청소년 선도 활동도 함께 펼쳤다.

매탄1동은 2015년 마을르네상스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낮에는 꽃 피고 밤에는 빛나는 마을」을 위해 동네를 잘 아는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거리마다 꽃을 가꾸고 재능 기부를 통해 벽화도 그려 걷고 싶은 거리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늦은 밤에 귀가하는 주민들을 위해 136자율방범대와 주기적으로 야간 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이 날 주민대표로 순찰에 참여한 박영희 매탄1동 통장협의회장은 “주민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매탄1동을 만들기 위해 밤늦은 시간까지 고생하는 방범대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내 가족과 이웃을 위한 뜻 깊은 순찰 활동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