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홍보관

인쇄

게시물 내용

수원시 영통구, 여름방학 맞이 물놀이 안전교육 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8.26
조회수
432
수원시 영통구, 여름방학 맞이 물놀이 안전교육 교육 실시

민·관·학 협력 하에 300여명에게 안전교육 실시로 저변 확대 노력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김주호)는 지난 21일 관내 산남초, 1, 2학년 300여명에게 여름방학을 맞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캠페인 및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영통구는 지난 해 (사)라이프가드코리아와 협약을 맺고 구민을 대상으로 생활안전지도사 취득과정을 운영하여 32명이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또 영통구는 수원시 영통구 생활안전지도사 연합회(회장 송창회)의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심화과정(30시간) 교육을 실시하여 15명의 생활안전 전문가를 양성하게 되었다. 금번 교육은 생활안전 전문가로 구성된 15명의 강사진이 뜻을 모아 산남초등학교(교장 최승규) 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을 맞이한 관내 학생들을 위해 물놀이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생활안전 전문가인 생활안전지도사들은 강의 활동으로 받은 수익금의 일부로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물놀이 안전과 관련한 캠페인과 더불어 기념품을 전달하여 지역 학생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게 되었다.

최승규 산남초등학교 교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하고 무더운 여름, 물놀이 활동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학생 중심의 물놀이 안전교육이 무더운 여름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교육의 긍정적인 부분을 이야기하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활동이 바로 마을 교육공동체 활동과 평생교육 활동이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영통구청의 활동과 지역주민의 활동에 긍정적인 부분을 격려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