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홍보관

인쇄

게시물 내용

영통구 영통2동 “사랑의 밑반찬”전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6.23
조회수
264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주민복지협의체(위원장 김옥인)와 늘사랑나눔회(회장 진성원) 회원들은 6월 18일(목) 오전 11시, 관내 저소득장애인과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 19가구에게 정성이 가득 담긴 밑반찬(불고기, 나물무침, 김치, 김 등)을 전달하는 이웃사랑 나눔 운동을 펼쳤다.

매월 셋째주 목요일 영통2동 주민복지협의체 위원들과 늘사랑나눔회 회원들은 신선한 재료를 구매해 사랑과 정성을 담아 수혜 이웃들의 영양과 건강을 책임질 밑반찬을 만들고, 동 직원들과 함께 배달에 나선다.

영통2동 주민복지협의체 김옥인 위원장은 “가사생활이 어려우신 관내 장애인과 어르신들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며 정성껏 음식을 만들었다”며 “밑반찬이 정말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할 수 있어 보람과 행복을 느끼고, 대상자 분들이 이 음식으로 맛있게 식사를 하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주민복지협의체와 늘사랑나눔회는 자발적인 자원봉사활동의 참여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의 울타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는 포부를 밝혔다.

영통2동은 단체, 주민센터, 주민 등과 연계하여, 어려운 이웃이 발굴될 수 있도록 꾸준한 홍보를 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운동을 지속하면서 따뜻한 나눔 행진을 계속할 예정이다.